2024-05-17 18:30 (금)
세종시, 아동·청소년참여위원회 정책제안 회의 가져
상태바
세종시, 아동·청소년참여위원회 정책제안 회의 가져
  • 정효섭
  • 승인 2018.12.23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외놀이터 조성, 복컴 무료개방, 청소년포털사이트 구축 등 제안

[세종=동양뉴스통신] 정효섭 기자=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는 22일 청사 내 세종실에서 올해 아동·청소년참여위원회 정책제안 및 피드백 회의를 가졌다.

23일 시에 따르면, 아동·청소년참여위원회는 올해 관내 초·중·고교생 112명이 함께 참여와 권리, 자연과 환경, 교통과 안전, 꿈드림, 지역사회, 놀이터 짓기, 놀이와 여가 등 7개 활동을 펼쳤다.

또한, 전체회의 2회, 모둠회의 4회, 정책개발워크숍 등을 통해 아동·청소년의 시각에서 시정 개선사항을 함께 고민하고 필요한 정책을 제안해 왔다.

이날 회의에서는 그동안 위원회가 모둠별로 고민하고 토론한 내용을 발표하는 최종보고회로, 이용자 의견이 반영된 야외놀이터 조성, 청소년 대상 복컴 무료개방, 온라인 청소년포털사이트 구축 등을 제안했다.

시는 소관부서별로 아동·청소년참여위원회가 제안한 정책의 추진 필요성, 시행 가능성 및 효과성 등을 검토하고, 그 결과를 정책결정 과정에 적극 반영하기로 했다.

특히, 시행 가능성 높은 제안에 대해서는 보완과 수정을 통해 구체화한 후 아동친화도시 조성과제로 반영하고, 앞으로도 아동·청소년들이 공감할 수 있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한다.

이춘희 시장은 “아동·청소년의 목소리가 아동친화정책 전반에 최우선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귀를 기울이고 아동의 상상이 현실이 되는 행복도시 세종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내년 제4기 참여위원회 모집에도 아동·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