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18:30 (금)
서울자원봉사센터, 교통안전지킴캠페인 추진
상태바
서울자원봉사센터, 교통안전지킴캠페인 추진
  • 김혁원
  • 승인 2019.06.03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울자원봉사센터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 김혁원 기자=서울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안승화)는 3일 오전 10시 ‘교통안전지킴캠페인’을 추진하기 위해 한국맥도날드 공공소통연구소 LOUD.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센터에 따르면, 아파트 도로, 상가 지하주차장, 드라이브스루 등 차량과 사람이 만나는 도로 외 구역을 중심으로 교통안전 사각지대 도로 외 구역 안전지킴캠페인 3(초의 여유)·3(전방, 양옆 방향 살피기)·3(㎞ 속도주행) 안녕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공공소통연구소 LOUD.에서 교통안전 인식 개선을 위한 캠페인 기획 및 제안을 통해 이뤄졌으며, 한국맥도날드는 드라이브스루 매장 내 속도제한 안내판 부착 공간제공 및 캠페인에 참여·지원한다.

또한, 자원봉사센터, 한국맥도날드, 공공소통연구소 LOUD.는 협약주체로서 교통안전인식캠페인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간다.

안승화 자원봉사센터 센터장은 “교통안전에 있어 도로 뿐만 아니라 도로 외 구역에서의 안전을 위해 법제화를 통한 규제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그러나 법제도화 외에 도로의 주된 이용자인 차량운전자와 보행자가 교통안전에 대한 민감도를 높이고 안전하게 생활하고자 하는 인식을 갖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또 “이번 협약을 통해 많은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할 수 있는 안전지킴캠페인으로 작은 실천들이 이뤄질 수 있도록 확대 시행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