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18:30 (금)
천안시 동남구보건소, 독거노인등 14가구 봉사단체와 후원
상태바
천안시 동남구보건소, 독거노인등 14가구 봉사단체와 후원
  • 최남일 기자
  • 승인 2014.01.28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로스로타리클럽 지난해 이어 올해 성금 전달


[천안=동양뉴스통신] 최남일 기자 = 충남 천안시 동남구보건소(소장 김기성)는 관내 방문건강관리 대상자 중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독거노인, 차상위계층 등 14가구에게 지역사회단체를 연계하여 직접 후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눈길을 끌고 있다.
 
  평소 고혈압, 당뇨병 등 2-3가지 이상의 만성질환을 기본으로 앓고 있는 이들 방문대상자들은 매달 생계를 위한 경제적인 여유조차 힘겨운 혹독한 겨울을 나고 있어 집집마다 일일이 방문하여 건강을 관리하는 보건소 방문간호사의 입장에서는 항상 안타까운 일이었다.
 
  이번 후원 대상자들은 업무의 특성상 이분들의 희노애락을 그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담당구역의 방문간호사들이 경제적으로 열악하여 생활고에 시달리는 독거노인과 차상위계층을 우선하여 지역별 안배를 통해 직접 선정했다.
 
  이들 대상자에게 후원의 손길을 보내준 곳은 파로스 로타리클럽(회장 박금순)으로 평소에도 항상 지역사회 봉사를 실천하고 있는 단체로 지난해 100만원에 이어 올해도 변함없이 70만원을 후원하며 지속적인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어 사회적 귀감이 되고 있다.
 
  조한남 건강관리과장은 “가정방문대상자들의 건강은 보건소 건강지킴이가, 경제적인 후원은 지역사회단체가 함께 가꾸어 나간다면 시민들이 더욱 건강하고 행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파로스 로타리클럽의 선행이 지역사회 단체들에게 이웃사랑실천의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