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18:30 (금)
인천 서구, 명칭없는 교차로 이름 부여
상태바
인천 서구, 명칭없는 교차로 이름 부여
  • 김상섭
  • 승인 2022.09.19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단신도시 1단계와 검단지역 13곳과 청라 12곳 등
인천시 서구청 청사 전경.(사진= 서구청 제공)
인천시 서구청사 전경.(사진= 서구청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 서구(청장 강범석)가 명칭 없는 교차로에 이름을 부여하는 등 ‘교차로명’ 정비에 나선다.

19일 서구는 ‘사통팔달 교통중심’을 표방하며 교차로명을 정비하고 이름없는 교차로에 명칭을 부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정비 대상은 현재 이름이 없는 검단신도시 1단계와 청라 지역으로 주요 간선도로 동서축과 남북축이 교차하는 검단지역 13곳과 청라 12곳이다.

아울러 구는 중장기적으로 검단신도시 2·3단계, 루원시티, 검암역세권 도시개발사업지에 주요 간선도로를 중심으로 교차로명을 부여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그동안 교차로 이름이 정확한 위치를 표시하지 못하거나 주민들간 부르는 명칭이 상이하거나 명칭 자체가 없어 주민불편을 초래해왔다”면서 “최근 수년동안 교차로 명칭이 정비되지 않은 점을 감안해 현장 목소리를 반영하고 지역 특수성, 역사적 배경을 고려한 개선책을 내놓을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구는 교차로가 위치한 옛 지명, 도로명 주소 등을 참고하고 지역주민정서, 지명유래, 관련 기관 의견을 들어 조사를 통해 지명위원회 심의에서 교차로 이름을 확정할 예정이다.

강범석 청장은 “교차로 이름 정비가 정확한 위치정보를 제공하는 등 시민불편을 줄이고 사고, 재난, 재해 등 긴급상황에서 구민안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