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18:30 (금)
2015 대학수학능력시험 막 올라
상태바
2015 대학수학능력시험 막 올라
  • 박용하
  • 승인 2014.08.19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수학능력시험 업무처리 지침 설명회 개최

[전남=동양뉴스통신]박용하 기자 = 전남도교육청은 18일 대학수학능력시험 업무담당자회의를 개최하고 2015학년도 수능 원서접수 방법과 수능시험 운영 등 수능업무처리지침 시달을 위한 설명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오는 11월 13일에 실시되는 이번 수능은 도내 7개 시험지구 21개 시·군(신안군 제외)에 설치된 시험장에서 치러지며, 시험시간은 일반 수험생의 경우 오전 8시 40분에 시작해 오후 5시에 종료하게 된다.

수능 응시원서는 졸업예정자인 경우 재학 중인 고등학교에서, 졸업자는 출신 고등학교 또는 현재 주소지 관할 시험지구교육지원청에 졸업증명서, 주민등록등본 및 여권용 규격 사진 2매를 지참하여 원서를 작성하고 접수하면 된다. 응시원서 작성 및 접수는 본인이 직접 해야 하며, 군복무, 입원 중인 환자 등 특별한 사유가 있는 경우 응시자의 직계가족 등에 한해 대리접수서약서 등을 제출받아 접수를 허용한다.

응시원서 접수는 오는 25일부터 9월 12일까지이며, 9월 12일 오후 5시 응시원서 접수 장소에 입실한 응시자까지만 접수할 수 있으므로 시간에 늦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또한 수시모집 최종합격 등의 사유로 시험 당일 한 영역(과목)에도 응시하지 못한 경우 응시수수료의 60%를 환불해 준다. 또한 응시원서 접수일 현재 국민기초생활수급자인 경우 응시수수료를 면제 처리해 준다.

특히 선택형 수능임을 감안하여 본인의 진로와 적성 및 진학 희망 대학의 요구 등을 감안한 신중한 선택이 요구된다.

한편 올해 수시모집 전형에서는 기존 실시됐던 1,2회차 분리접수가 없어지고 통합접수로 변경됐으며 지난해와 동일하게 수시모집 지원횟수가 6회로 제한되고 이를 어길시 모든 대학의 입학이 취소되는 불이익을 겪게 된다.

그리고 수시모집 충원합격자의 경우에도 등록여부와 관계없이 정시 및 추가모집에 지원할 수 없음을 유의해서 수험생은 수시모집 지원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